Kotlin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3 - 데이터 관리와 네트워크

Kotlin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3 - 데이터 관리와 네트워크

70,000
  • 지원유형
    • 평생교육바우처
  • 학습기간
    수료여부 관계없이 복습 12개월 추가 제공
  •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주문금액
7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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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정에서는 코틀린을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응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학습방법 : HTML5 ( PC
, 스마트폰, 타블렛
)
학습시간 : 15시간 47차시
난이도 : 향상
강의목표

코틀린 언어를 활용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 본 과정은 세 번째 과정으로안드로이드에서 활용도가 높은 액션바와 파일 입출력, 리소스 관리 방법, 네트워크 등의 데이터 관련 내용을 학습합니다..

강의소개

최근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 공식언어로 코틀린을 소개하였습니다.구글은 코틀린 언어로 개발하는 것을 권장하고 유도하고 있습니다.현재난 Java로 개발하여도 되지만 코틀린을 사용할 경우 개발상의 다양한 편리성을 제공하여 코틀린을 활용해 개발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이에 본 과정에서는 코틀린을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응용할 수 있습니다.과정은 4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두 번째 과정으로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메뉴들과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4대 구성요소에 대해 살펴봅니다.학습을 통해 다양한 메뉴들과 구성요소드을 살펴보고 이를 응용하는 방법을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학습대상

코틀린 언어를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안드로이드 메뉴와 4대 구성요성요소를 깊이 있게 학습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수료기준
필수평가 : 진도 (80% 이상)
총점 80 점 이상시 수료
학습목차
Kotlin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3 - 데이터 관리와 네트워크
1. 강좌소개
3 분
2.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15 분
3. 프로젝트 생성 및 AVD 테스트
19 분
4. 단말기 테스트
9 분
5. ActionBar의 기초
14 분
6. ActionView
21 분
7. ActionBar Navigation
9 분
8. ActionBar 커스터마이징
12 분
9. 툴바
14 분
10. ToolBar에서 ActionView 사용하기
15 분
11. 툴바를 이용한 네비게이션
9 분
12. ViewPager2
15 분
13. AppBar Layout
19 분
14. TabLayout
22 분
15. DrawerLayout
28 분
16. XML을 이용한 View 객체 생성하기
14 분
17. 코드를 통한 View 객체 생성하기
12 분
18. Application Class
15 분
19. 파일 입출력
33 분
20. raw 파일 읽어오기
21 분
21. assets
14 분
22. SQLite 데이터베이스1
37 분
23. SQLite 데이터베이스2
19 분
24. Content Provider
52 분
25. Preference
11 분
26. Preferences Screen
39 분
27. 리소스관리
44 분
28. 이미지 리소스
31 분
29. 이미지 애니메이션
7 분
30. 9 patch 이미지
10 분
31. 지역화
24 분
32. 해상도 대응하기
22 분
33. 화면 회전
16 분
34. 단말기 정보 파악하기
22 분
35. 안드로이드 센서
7 분
36. 센서사용하기1
34 분
37. 센서사용하기2
15 분
38. 방위값 측정하기
14 분
39. GPS 사용하기
17 분
40. 사진촬영하기
19 분
41. 사진 보정하기
16 분
42. 앨범에서 사진 가져오기
14 분
43. Socket 네트워크
24 분
44. HTTP 네트워크
14 분
45. 서버의 미디어 가져오기
11 분
46. XML 문서 사용하기
12 분
47. JSON 문서 사용하기
10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