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2 안드로이드 앱 기본구조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2 안드로이드 앱 기본구조

50,000
  • 지원유형
    • 평생교육바우처
  • 학습기간
    수료여부 관계없이 복습 12개월 추가 제공
  •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주문금액
50,000

comment

안드로이드의 기본 구조, 컴포넌트 개념 및 프로젝트 폴더 구성에 대해 배우며 학습합니다.

미리보기
학습방법 : HTML5 ( PC
, 스마트폰, 타블렛
)
학습시간 : 4시간 6차시
난이도 : 입문
강의목표

안드로이드의 특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구조, 앱 개발 언어, 다양한 디바이스, 안드로이드 버전,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한 개발, 액티비티, 서비스, 콘텐츠 프로바이더, 브로드 캐스트 리시버의 개념, 리소스의 개념과 활용, 프로젝트의 폴더 구성, 모듈의 폴더 구성, 그래들 빌드 설정 파일, 메인 환경 파일, 레이아웃 XML 파일, 메인 액티비티 파일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강의소개

안드로이드의 특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구조, 앱 개발 언어, 다양한 디바이스, 안드로이드 버전,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한 개발, 액티비티, 서비스, 콘텐츠 프로바이더, 브로드 캐스트 리시버의 개념, 리소스의 개념과 활용, 프로젝트의 폴더 구성, 모듈의 폴더 구성, 그래들 빌드 설정 파일, 메인 환경 파일, 레이아웃 XML 파일, 메인 액티비티 파일에 대해서 이해한다.

학습대상

안드로이드를 배우는 모든 사람

수료기준
필수평가 : 진도 (80% 이상)
총점 80 점 이상시 수료
학습목차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2 안드로이드 앱 기본구조
1. 이론-안드로이드의 특징, 운영체제의 구조, DEX파일, ART, 앱 개발 ...
37 분
2. 이론-컴포넌트의 개념, 컴포넌트 4가지 종류(액티비티, 서비스, 콘텐...
36 분
3. 이론-앱 실행시점이 다양한 점, 메인 함수의 개념이 없는 점, 리소스...
36 분
4. 이론-그래들 빌드 설정 파일의 버전, 컴파일 옵션, 라이브러리 설정 ...
37 분
5. 이론-리소스 폴더의 목적, drawable폴더, layout폴더, mipmap폴더, values폴더의 기능 ...
29 분
6. 실습-프로젝트에서 중요한 app폴더의 위치와 파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프로젝트에 ...
32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