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툰X러닝] 만화로 배우는 HOW TO 게임이론 플레이어, 전략, 이익

[툰X러닝] 만화로 배우는 HOW TO 게임이론 플레이어, 전략, 이익

70,000
  • 지원유형
    • 일반과정
    • 평생교육바우처
  • 학습기간
    수료여부 관계없이 복습 12개월 추가 제공
  •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주문금액
70,000

comment

게임이론을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배우는 과정입니다. 죄수의 딜레마와 같은 게임 이론을 비즈니스와 현실 생활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학습방법 : HTML5 ( PC
, 스마트폰, 타블렛
)
학습시간 : 4시간 11차시
난이도 : 입문
강의목표

1. 게임이론의 기본개념 및 이론에 대해 알 수 있다.2. 게임이론의 실천 성공 사례를 통해 당면한 과제를 파악하고 기업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강의소개

쇠퇴해가는 한 온천마을에서 여관을 운영하는 주인공 긴지로가 게임이론을 이용해, 다시 관광객들이 찾는 지역으로 변화시키는 과정을 그렸다.오늘날 게임이론은 세계 유수의 명문 비즈니스스쿨에서도 일반 과목으로 다뤄질 만큼 게임이론은 처음 제창된 지 반세기가 지나도록 여전히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시공간적 시야 확대로 문제의 본질을 간파하는 힘이 생기기에 특히 비즈니스 리더를 목표로 한다면 반드시 배워둘 필요가 있다.게임이론은 학술 연구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스킬이며, 게임이론 입문서인 이번 강의를 통해 게임이론의 기초 개념, 실제 겪을 수 있는 현실적 문제와 응용 방법들을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다.

학습대상

1. 게임 이론을 접하고 싶긴 하지만 다소 어려울 것 같아서 망설이는 학습자2.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여, 비즈니스 리더를 목표로 하는 학습자

수료기준
필수평가 : 진도 (80% 이상)
총점 80 점 이상시 수료
학습목차
[툰X러닝] 만화로 배우는 HOW TO 게임이론 플레이어, 전략, 이익
1. 강의소개
3 분
2. 게임이론의 특징
21 분
3. 문제를 심플하게 인식하면 보이는 것, 게임이론을 비즈니스에 응용하기
29 분
4. 죄수의 딜레마란? 내시균형을 찾아라!
16 분
5. 죄수의 딜레마에서 볼 수 있는 게임의 본질과 대처법
12 분
6. 죄수의 딜레마 비즈니스 사례
15 분
7. 코디네이션 게임이란?
20 분
8. 동적게임의 의미와 시간부정합성
22 분
9. 단장기적 이익, 죄수의 딜레마와 시간적 시야
16 분
10. 행동경제학적 게임이론
20 분
11. 게임이론 응용
14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