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1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1

50,000
  • 지원유형
    • 일반과정
  • 학습기간
    수료여부 관계없이 복습 12개월 추가 제공
  •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주문금액
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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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 개념인 클래스와 객체를 배우고, 상속과 다형성을 실습하며 학습합니다.

미리보기
학습방법 : HTML5 ( PC
, 스마트폰, 타블렛
)
학습시간 : 11시간 16차시
난이도 : 입문
강의목표

코틀린의 클래스와 객체의 개념, 사용법, 추상화, 생성자의 종류와 사용방법, 초기화 블록, 상속의 개념과 사용법, 다형성의 개념과 사용법,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의 개념과 사용법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강의소개

코틀린의 클래스와 객체의 개념, 사용법, 추상화, 생성자의 종류와 사용방법, 초기화 블록, 상속의 개념과 사용법, 다형성의 개념과 사용법,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의 개념과 사용법을 이해한다.

학습대상

안드로이드를 배우는 모든 사람

수료기준
필수평가 : 진도 (80% 이상)
총점 80 점 이상시 수료
학습목차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1
1. 객체 지향 프로그램, 클래스, 객체, 인스턴스 개념, 코틀린 용어 ...
40 분
2. 클래스 다이어그램 개념, 추상화 개념, 클래스 선언하기, 객체와 ...
39 분
3. 생성자, 생성자의 2가지 종류, 부 생성자, 주 생성자의 선언과 사용 ...
42 분
4. 멤버 없는 클래스, Any클래스 상속, 자바식으로 BirdJava클래스 생성 ...
38 분
5. 코틀린식으로 클래스 생성, 역디컴파일 코드에서 private와 getter() ...
37 분
6. Car 클래스에 부 생성자 2개 생성, toString()재정의하여 테스트 및 ...
34 분
7. Rectangle 클래스 생성, 프로퍼티의 사용자 정의 set(), get()메서드를 ...
35 분
8. Computer 클래스 매개변수 값으로 프로퍼티 초기화, 프로퍼티 자체...
44 분
9. 프로퍼티 기본값 설정, 상속의 개념, 상속 다이어그램, open키워드 ...
42 분
10. 하위 클래스 선언, 다형성, 업캐스팅, 다운캐스팅 개념, is, as 연산자 설명
45 분
11. 프로퍼티 기본값, 콜론을 이용한 상속, open, 포함관계 실습
47 분
12. 하위클래스를 다수 생성, 상속의 장점과 다형성의 장점 실습
35 분
13. 필드의 다형성, 업캐스팅, 다운캐스팅, is, as연산자 실습
32 분
14. 매개변수 다형성, 다형성의 필수성 실습
36 분
15. 메서드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개념, 두 개념 차이점, override, open 설명
33 분
16. 메서드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override, open, final 실습
35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