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중급자 과정 Part.5 리소스 활용하기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중급자 과정 Part.5 리소스 활용하기

50,000
  • 지원유형
    • 일반과정
  • 학습기간
    수료여부 관계없이 복습 12개월 추가 제공
  •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주문금액
50,000

comment

앱과 플랫폼 리소스의 종류, 조건 설정 및 호환성에 대해 실습합니다.

미리보기
학습방법 : HTML5 ( PC
, 스마트폰, 타블렛
)
학습시간 : 6시간 10차시
난이도 : 입문
강의목표

리소스의 종류와 특징, 앱 리소스(레이아웃 리소스-layout, 이미지 리소스-drawable, 실행 아이콘 리소스-mipmap, 값 리소스-values, 색상 리소스-color, 글꼴 리소스-font), 플랫폼 리소스, 리소스 조건 설정, 화면 회전에 대응하기, 국제언어 제공하기, 폰크기의 호환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강의소개

리소스의 종류와 특징, 앱 리소스(레이아웃 리소스-layout, 이미지 리소스-drawable, 실행 아이콘 리소스-mipmap, 값 리소스-values, 색상 리소스-color, 글꼴 리소스-font), 플랫폼 리소스, 리소스 조건 설정, 화면 회전에 대응하기, 국제언어 제공하기, 폰크기의 호환성에 대해서 이해한다.

학습대상

안드로이드를 배우는 모든 사람

수료기준
필수평가 : 진도 (80% 이상)
총점 80 점 이상시 수료
학습목차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중급자 과정 Part.5 리소스 활용하기
1. 앱 리소스 사용, 종류, 특징, layout, drawable, values 디렉터리 사용 방법 설명
34 분
2. drawable디렉터리 내 xml 이미지 생성, values디렉터리 내 colors.xm...
43 분
3. style태그, color디렉터리, font디렉터리, 플랫폼 리소스 사용방법 설명
32 분
4. style태그 작성 및 적용, color, font디렉터리 생성 및 파일 생성 후 ...
45 분
5. 리소스 조건 설정 개념, 종류, 화면 회전에 대응하기 설명
35 분
6. 화면 회전에 대응하기 코드, layout-land폴더 생성, 강제적 출력 화면 ...
30 분
7. 국제언어 제공, 폰 크기의 호환성, dpi개념, 논리적 단위(dp, sp), 화면...
29 분
8. 국제언어 제공하는 리소스 파일 생성, 논리적(dp, sp)와 물리적 차이점 ...
38 분
9. 메신저 인트로 화면 만들기 실습-1
37 분
10. 메신저 인트로 화면 만들기 실습-2
15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