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2 - 메뉴와 4대 구성요소

Kotlin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2 - 메뉴와 4대 구성요소

70,000
  • 지원유형
    • 일반과정
    • 평생교육바우처
  • 학습기간
    수료여부 관계없이 복습 12개월 추가 제공
  •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주문금액
70,000

comment

본 과정에서는 코틀린을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응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학습방법 : HTML5 ( PC
, 스마트폰, 타블렛
)
학습시간 : 13시간 40차시
난이도 : 향상
강의목표

코틀린 언어를 활용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메뉴들과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다양한 구성요소에 대해 살펴봅니다.

강의소개

최근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 공식언어로 코틀린을 소개하였습니다. 구글은 코틀린 언어로 개발하는 것을권장하고 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난 Java로 개발하여도 되지만 코틀린을 사용할 경우 개발상의 다양한 편리성을제공하여 코틀린을 활용해 개발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에서는 코틀린을 활용하여 안드로이드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응용할 수 있습니다. 총 과정은 3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본 과정은 두 번째 과정으로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메뉴들과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4대 구성요소에 대해 살펴봅니다. 학습을 통해 다양한메뉴들과 구성요소드을 살펴보고 이를 응용하는 방법을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학습대상

코틀린 언어를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안드로이드 메뉴와 4대 구성요성요소를 깊이 있게 학습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수료기준
필수평가 : 진도 (80% 이상)
총점 80 점 이상시 수료
학습목차
Kotlin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2 - 메뉴와 4대 구성요소
1. 강좌소개
2 분
2.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15 분
3. 프로젝트 생성 및 AVD 테스트
19 분
4. 단말기 테스트
9 분
5. 권한
25 분
6. Option Menu
17 분
7. Context Menu
19 분
8. Popup Menu
10 분
9. Activity
18 분
10. Activity 실행하기
15 분
11. OnActivityResult
22 분
12. 데이터 전달
17 분
13. 객체 전달하기
21 분
14.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액티비티 실행하기
22 분
15. ActivityAction
13 분
16. Toast
26 분
17. SnackBar
23 분
18. Dialog
22 분
19. ListDialog
17 분
20. 항목 선택 Dialog
20 분
21. Notification
29 분
22. PendingIntent
24 분
23. 다양한 Notification
18 분
24. Message Notification
16 분
25. Thread
22 분
26. Hadler를 이용한 반복 작업
14 분
27. Handler를 통한 화면 처리
15 분
28. RunOnUiThread
10 분
29. BroadCastReciever
25 분
30. 시스템 메시지
18 분
31. 서비스
21 분
32. IPC
27 분
33. Fragment
16 분
34. Fragment 생명주기
20 분
35. Fragment 내의 View 제어
14 분
36. Activity Controller
20 분
37. ListFragment
10 분
38. DialogFragment
8 분
39. Fragment Animation
26 분
40. Activity Animation
16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