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언어 기초에서 활용까지 제대로 배우기 - 고급 Part.6 구조체

[HD]C언어 기초에서 활용까지 제대로 배우기 - 고급 Part.6 구조체

50,000
  • 지원유형
    • 일반과정
    • 평생교육바우처
  • 학습기간
    수료여부 관계없이 복습 12개월 추가 제공
  •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주문금액
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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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체의 기본 개념과 활용 방법을 학습하고, 실습을 통해 데이터 구조 설계 능력을 배웁니다.

미리보기
학습방법 : HTML5 ( PC
, 스마트폰, 타블렛
)
학습시간 : 10시간 17차시
난이도 : 입문
강의목표

구조체, 중첩 구조체, 공용체, 열거형, typedef 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강의소개

구조체, 중첩 구조체, 공용체, 열거형, typedef 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이해한다.

학습대상

C언어를 배우는 모든 사람

수료기준
필수평가 : 진도 (80% 이상)
총점 80 점 이상시 수료
학습목차
[HD]C언어 기초에서 활용까지 제대로 배우기 - 고급 Part.6 구조체
1. 구조체(이론-구조체의 개념, 선언과 초기화, 유의할 사항에 대한 설명)
35 분
2. 구조체(이론-구조체 변수의 선언 및 초기화, 구조체 멤버 참조, 예제 설명)
27 분
3. 구조체(실습-구조체의 선언과 초기화, 구조체의 바이트 크기 및 패딩에 대한 실습)
35 분
4. 구조체(실습-구조체를 이용하여 멤버변수들의 값을 입력, 출력하는 예제 실습)
39 분
5. 구조체(실습-구조체를 활용한 두 점의 거리를 구하는 문제풀이 실습)
23 분
6. 구조체(이론-구조체 변수 복사, 구조체 배열, 구조체와 포인터에 대한 설명 및 예제 설명)
35 분
7. 구조체(실습-구조체 변수 복사, 구조체 배열의 예제 실습과 메모리 영역 확인)
38 분
8. 구조체(실습-구조체의 멤버를 출력하는 구조체 변수, 포인터 변수, 구조체 ...)
29 분
9. 구조체(이론-구조체 멤버로써의 포인터 활용, 구조체를 함수의 인수 및 리턴값...)
31 분
10. 구조체(실습-구조체 멤버로써의 포인터, 구조체를 함수의 인수 및 리턴값에 대한 실습)
41 분
11. 구조체(실습-구조체 배열을 활용한 품목, 수량, 단가, 금액 입출력에 대한 문제풀이)
28 분
12. 구조체(실습-구조체 멤버 포인터 변수를 활용하여 연결리스트 성적처리 프로그램 문제풀이)
34 분
13. 구조체(이론-중첩 구조체, 공용체, 열거형, typedef 에 대한 설명과 예제 설명)
34 분
14. 구조체(실습-중첩 구조체, 공용체의 메모리 공간에 대한 예제 실습)
37 분
15. 구조체(실습-열거형, typedef에 대한 예제 실습)
30 분
16. 구조체(실습-typedef, 중첩 구조체, 함수 호출을 통한 사각형의 넓이,좌표 출력 문제풀이)
33 분
17. 구조체(실습-typedef, 구조체 포인터 함수 호출을 통한 좌표바꾸기 문제풀이)
21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