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고급자 과정 Part.3 서비스,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컨텐트 프로바이더-1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고급자 과정 Part.3 서비스,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컨텐트 프로바이더-1

50,000
  • 지원유형
    • 일반과정
  • 학습기간
    수료여부 관계없이 복습 12개월 추가 제공
  •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주문금액
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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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의 개념과 생명주기, 메신저 바인딩, AIDL 통신 기법 등을 이해하고 실습합니다.

미리보기
학습방법 : HTML5 ( PC
, 스마트폰, 타블렛
)
학습시간 : 9시간 13차시
난이도 : 입문
강의목표

서비스의 개념, 선언, 기본 콜백 메서드, 서비스의 호출과 소멸 방법, 생명주기,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개념, 메신저 바인딩, 핸들러와 루퍼, 외부 앱 연동, AIDL 통신 기법 개념,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잡 스케쥴러의 개념과 실행 조건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강의소개

서비스의 개념, 선언, 기본 콜백 메서드, 서비스의 호출과 소멸 방법, 생명주기,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개념, 메신저 바인딩, 핸들러와 루퍼, 외부 앱 연동, AIDL 통신 기법 개념,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잡 스케쥴러의 개념과 실행 조건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

학습대상

안드로이드를 배우는 모든 사람

수료기준
필수평가 : 진도 (80% 이상)
총점 80 점 이상시 수료
학습목차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고급자 과정 Part.3 서비스,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컨텐트 프로바이더-1
1. 서비스, 바인딩 개념, 예시, 서비스 선언, 서비스 콜백 메서드, 서비스 호출 및 소멸 메서드 설명
38 분
2. 서비스 소멸 후 재시작하는 방법, 서비스의 생명주가 2가지, 서비스의 시작과 중단, 바인딩 서비스 생성 설명
29 분
3. MusicService클래스 생성하여 화면없이 실행되는 음악 재생, 로그로 서비스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
42 분
4. MyService 바인더 서비스 클래스 생성, 액티비티에서 호출 및 값 리턴받아 출력,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
45 분
5. 메신저 바인딩 개념, IPC개념, Messenger객체, 핸들러, 루퍼, 외부 앱 연동 방법 설명
37 분
6. Messenger객체 이용 액티비티, 서비스 클래스 MyMessengerService생성, 작동흐름, 핸들러, 루퍼 코드 실습
45 분
7. AIDL통신 기법의 개념, 장점, aidl파일 생성 방법, Stub()함수 설명
23 분
8.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 제약을 벗어나는 방법, 잡 스케쥴러의 개념, 실행 조건, 구성요소, 잡 서비스 설명
45 분
9. 잡 인포를 통한 잡 서비스의 실행 조건 정의 및 세터 함수 종류, 잡 스케쥴러 등록, 데이터 전달 설명
28 분
10.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1
37 분
11.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2
43 분
12.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3
37 분
13. 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4
44 분